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건국대 글로컬 금속디자인전공, 전통공예 바탕으로‘대학생 공예·디자인 교육’ 사업 4년 연속 선정

2016-06-20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금속디자인전공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2016년 대학생 공예·디자인 교육’ 대상 5개 대학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국대 금속디자인전공 이병훈 교수의 연구 공모로 이루어진 것으로 전통공예기술을 전수하는 실습교육, 팀 프로젝트 및 문화탐방 등으로 구성되며 팀 프로젝트 결과물로 개발된 작품 중 최우수작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해외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통합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8월초 양일 간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진행되며 교육비, 탐방비, 작품제작실습비 등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총 2000만원)받는다. 

 

대학생 공예·디자인 교육은 한 학기동안 관련전공 대학생들이 지역의 공예장인에게 기술을 전수받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을 기획 및 제작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올해는 충주 중원전통창호연구소 박근영 소반 장인이 본 교육에 참여, 학생들이 보다 심도 있는 목공예 기술을 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3년 교육과정에서는 우리 대학 금속디자인전공 3, 4학년으로 구성된 ‘너나들이’팀( 전찬서, 정리나, 성다정, 김은정 학생)이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해에는 1, 2학년 학생들이 최우수작 수상을 목표로 교육에 임하고 있다. 

www.konkuk.ac.kr 

 

 

facebook twitter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