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아산정주영닷컴 구축

2013-01-08



http://www.asan-chungjuyung.com/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주)펜타브리드( www.pentabreed.com)가 고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일대기를 담은 사이버 기념관인 "아산 정주영닷컴" 제작을 완료했다.

이번 아산 정주영닷컴 프로젝트의 목적은 기존 주요기업 선대회장의 진부한 추모사이트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꾀하는 것이었다. 나열식, 창고식, 버츄얼 박물관같은 낡은 시선을 버리고 ‘사이트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함께 시대를 같이 살지 않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을까?’의 문제를 풀어내고자 했다.

펜타브리드 디지털이노베이션사업본부는 ‘과거는 추억이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라는 점에 주목했다. 과거를 입체감 있게 조명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교훈을 삼아 개개인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드라마틱한 고 정주영 회장의 인생을 9편의 극적인 이야기로 풀어냈다.

사진과 영상, 육성자료, 사회각계 인사의 평가 등을 최대한 활용해 3개 챕터 9개의 스토리텔링으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을 제작했다. 창의, 도전, 희망의 정신으로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아온 한 사람으로 느껴지도록 구성하여 현 세대에게는 고 정주영 회장의 열정을 알리고 동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그 시절을 추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