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한국교직원공제회 2009 제도안내 리플렛 진행

2009-03-09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한국교직원공제회 2009 제도안내 리플렛 진행



(주)크리에이티브 나무(대표 창석 )는 한국교직원공제회의 2009년 제도안내 리플렛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국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특별법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60만 명의 회원과 자산 14조원, 8개 산하사업체를 보유한 그룹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안정적인 고수익을 바탕으로 저축제도, 대여제도, 보험제도를 운영하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복지부조금을 제공하고 예식장/호텔/콘도/의료기관 등 복지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음에 착안하여 정보전달을 위한 주목성과 심미성에 중점을 두어 기획 및 디자인 하였다. 전반적인 디자인 방향은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와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과 제도를 일목요연하게 전달하고자 그리드방식을 적용 가독성 및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한국교직원공제회의 Happy Tree는 복지서비스와 제도상품을 성장하고 있는 나무의 열매에 비유하여 은유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안정된 공기업으로서의 신뢰와 풍부한 서비스 혜택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하였다. 각각의 제도상품을 orange, blue, green 계열의 파스텔톤을 적용/ 구분하여 정보전달을 높였고, 교직원 공제회의 따스함을 나타내고자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편안하고 부드럽게 표현하였다.

 

문의: ()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 -대표-국민대학교 외래교수
greenink@hanmir.com
02-703-7714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