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책,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2024-03-26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책만, 요네쿠라 아키오, 이쿠타 신이치, 아오야나기 치사토 지음, 최재원 옮김

 

 

디자인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 출간됐다. ㈜책만의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다.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은 고객이나 사용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정보를 한눈에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이나 발표 자료, 보고서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디자인의 탄탄한 기본기를 알려 주는 책이다. 디자인 교과서인 이 책은 디자인 감각이 없는 사람들도 이 책의 내용을 따라 디자인 요소들을 퍼즐처럼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실전 디자인 스킬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디자이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세 명의 디자이너가 집필했다. AOL에서 아트디렉터로 애플리케이션 UI 디자인/설계를 담당하고 UI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 강의를 하고 있는 요네쿠라 아키오, 도쿄 디자인 전문학교에서 강의를 하며 실제 서적 잡지 간행을 하는 대표인 이쿠타 신이치, 그래픽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베이컨이라는 예명으로 블로거로도 활약 중인 아오야나기 치사토다.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관련 이미지 

 

 

이 책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만 바꿔도 디자인이 달라진다’,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 원칙’, ‘전문 디자이너의 다양한 디자인 사례’, ‘디자인 제작 실습 프로젝트’ 등 총 4가지 챕터로 구성, ‘레이아웃 디자인의 기본 원칙부터 배색, 타이포그래피, 패키지, 포스터, 인쇄물, 인포그래픽’에 이르기까지 63가지 LESSON으로 세분화해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원칙들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디자인 원리가 잘 적용된 예시들을 통해 안목을 높여주며, 목적에 맞는 디자인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은 초보와 현업 디자이너는 물론, 기획자, 마케터, 발표자, 직장인 등 ‘디자인’을 통해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아야 할 기초 디자인 지식과 실무 테크닉을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이것만알면쉬워져요 #디자인 #디자인서적 #실전디자인스킬 #디자인교과서 #책만 #신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