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IPX, ‘쿼카 인 스쿨 다이노탱(Quokka in School Dinotaeng) 팝업’ 단독 오픈

2024-02-18

‘쿼카 인 스쿨 다이노탱’ 팝업이 진행되는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의 외부 전경 (사진제공: IPX)

 

 

디지털 IP엔터테인먼트 IPX(구 라인프렌즈)가 쿼카 캐릭터로 유명한 다이노탱(Dinotaeng)과 협업, 학교에서 펼쳐지는 장난스럽고 천진난만한 에피소드를 담은 ‘쿼카 인 스쿨 다이노탱(Quokka in School Dinotaeng) 팝업’을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단독 오픈했다.

 

다이노탱은 ‘마쉬빌(Marshville)’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최고의 마시멜로를 찾아 모험을 계속하는 쿼카 친구들의 이야기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3월 4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이노탱의 새로운 시리즈 ‘쿼카 인 스쿨(Quokka in School)’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으며, 귀여운 쿼카 친구들의 엉뚱발랄한 학교 생활 모습을 담은 다양한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여 오픈 전부터 SNS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쿼카(Quokka)’와 ‘보보(BOBO)’, 먹는 게 제일 좋은 ‘패티(Fatty)’, 똑똑한 ‘해티(Hatty)’, 학교 꽃밭을 관리하는 ‘데이지(Daisy)’, 궁금한 건 못 참는 ‘브릭(Bric)’, 스포츠 광팬인 ‘그루(Gru)’ 등 때로는 서툴지만 명랑하고 따뜻한 쿼카 친구들의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상 스토리로 학창 시절 추억을 이끌어낸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새학기를 맞은 쿼카 친구들과 함께 우당탕탕 재밌는 에피소드로 가득한 학교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외관에서부터 나팔을 불고 독서와 농구를 즐기는 쿼카들의 장꾸스러운 매력이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1층 팝업 공간에 들어서면, 쿼카 친구들의 첫 등교 룩을 코디할 수 있는 옷 입히기 놀이존뿐 아니라 쿼카 친구들과 함께 등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쿨버스 포토존, 교실에서 몰래 과자를 먹거나 마쉬멜로 높이 쌓기 놀이를 하는 쿼카 친구들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담은 교실 포토존 등으로 실제 쿼카 학교에 온 듯한 분위기를 제공, 오픈 첫날부터 수많은 팬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팬들은 “진짜가 나타났다…귀여운 거 옆에 귀여운 거”, “내 최애 캐릭터는 말랑하고 무해한 보보임! 근데 데이지의 머리카락 여섯 가닥 왜 이렇게 매력있는건데?”, “수업 시간에 몰래 과자 먹는 패티와 책가방 멘 쿼카 피규어 디테일 장난 아니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팝업스토어 #캐릭터팝업스토어 #캐릭터팝업 #쿼카캐릭터 #동물캐릭터 #캐릭터굿즈라인업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