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케아 코리아, 현대자동차와 ‘그린 포레스트(Green For-rest)’ 행사 진행

2023-06-09

그린포레스트 행사 현장 (사진제공: 이케아코리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현대자동차와 함께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안하는 ’그린 포레스트(Green For-rest)’ 행사를 이케아 광명 야외 정원에서 6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하면서도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케아의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혁신 기술을 결합해 자연과 공존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과 현대자동차의 대표 친환경 자동차를 활용한 전시를 선보인다. 스트란된(STRANDÖN) 등 이케아의 접이식 야외용 제품을 차에 싣고 다니다 어디서든 간편하게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의 ’코나 EV 존’, 크록홀멘(KROKHOLMEN) 테이블 등 이케아의 야외용 가구로 휴식 공간을 꾸민 ’아이오닉 6 존’, 페이카(FEJKA) 인조식물 등을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이케아와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며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과 지속가능한 생활에 대한 영감을 전하는 ’넥쏘 존’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시 공간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이케아와 현대자동차가 준비한 선물을 증정한다. 주말 및 공휴일에 한정하여 폐현수막으로 물병 파우치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체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는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지속가능한 생활을 실천하며 기후 변화 대처에 기여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생활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는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전략(People & Planet Positive Strategy)’ 아래 2030 기후안심기업을 목표로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백열전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전구 등 보다 지속가능한 집에서의 생활을 만드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푸드 비즈니스를 통해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플랜트볼’ 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지속가능브랜드 #친환경브랜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