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지역 공예문화산업 해법 찾는 자리 마련

2022-12-13

2022 지역 공예 활성화 포럼 현장(사진제공: 공진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2022 지역 공예 활성화 포럼’을 지난 11월 29일서울공예박물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2022 지역 공예 활성화 포럼’에는 지역의 공예문화산업활성화를 위해 정책및 현장 전문가, 유관 기관과 협·단체, 학계 관계자, 공예가 등이 참가하여, 지역공예자원 현황, 시설, 기관 등 지역별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 공예의 강점과 약점을 진단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김태훈 공진원장은 개회사에서 “지역의 공예문화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예관련 기관은 물론 현장에서도 변화된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전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공예문화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안과 비전 등 지역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럼은 공진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공예기반 조성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공예문화산업 현황과 과제에 대한 각 권역별 발제자의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공예문화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종합토론과 질의 응답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의 권역별 지역공예활성화라운드테이블에서 모아진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종합 포럼을 통해 각 지역의공예관련 정책, 인프라, 공예인식 및 산업 현황 등을 한 자리에서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2022년 지역공예활성화 포럼’과 같은 공예문화산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지역공예활성화 #포럼 #개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