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시나 X 버질 아블로, '모듈라 이미지네이션' 공개

2022-07-14

모듈라 이미지네이션 전시 이미지 (사진제공: 카시나)

 


폴트로나프라우그룹(대표 다리오 리네로)의 '카시나(Cassina)'와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협업한 프로젝트 '모듈라 이미지네이션(Modular Imagination)’을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공간의 구성을 통해 새로운 세계의 창조가 모두에게 열려 있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카시나 랩(Cassina LAB)'의 연구로 모듈라 이미지네이션의 구성 소재들은 제품의 수명 주기가 다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 표피는 생물학 재료에서 추출한 폴리올을 함유하며 본채의 재활용 목재와 쉽게 분리해 재활용과 재생에 용이하다.


카시나는 밀라노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천재적 크리에이터였던 버질 아블로를 기리며 모듈라 이미지네이션 전시를 진행했다. 이 전시의 포커스는 쇼룸의 돔이었다. 이 공간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표현한 모듈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모듈라 이미지네이션은 버질 아블로의 작품을 존중하고 프로젝트의 가치를 강조하는 목적으로 카시나 카탈로그에 정식으로 수록한다. 이 설치물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와 남성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일반인에게 공개했으며 2023년 가을부터는 카시나의 공식 매장, 온라인몰 및 다양한 글로벌 채널에서 전개한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모듈라 #이미지네이션 #전시 #전시회 #전시디자이너 #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