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CI 개발

2020-07-16

GH 경기주택도시공사 CI (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경기주택도시공사'의 CI 를 개발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1997년 경기지방공사라는 명칭으로 출범해 2007년 경기도시공사로 변경 후 13년만인 올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공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GH 경기주택도시공사 깃발 적용 이미지 (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기존 경기도시공사의 사명에 ‘주택’을 명시함으로써 개발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좋은 주거지 조성까지 사업분야를 확장하여 경기도의 주거문제 해결사 역할을 강화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영문명인 GH는 경기도를 상징하는 ‘G’(gyeonggi)와 도시주택을 상징하는 ‘H’(housing &urban development)의 결합어로, 지역의 행복과 화합을 만들어가는 공사의 지향점을 내포하고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의 CI는 큐브형태로 구성되어 새로운 도시공간을 만드는 공사의 역할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과 가치를 잇는 공사의 지향점을 상징한다. 또 신뢰의 가치와 세련된 도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블루 컬러’를 입혀 새롭게 도약하는 공사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GH 경기주택도시공사 그래픽월 적용 이미지 (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공사 이헌욱 사장은 “주택 문제에 대한 공공의 책임이 커지는 상황에서 경기도의 주거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사명과 CI에 담아냈다”며 “주거를 복지로 보는 시선을 넘어 수돗물 공급과 같이 공공서비스로 제공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경기주택도시공사 #도시공사브랜드 #도시공사브랜드아이덴티티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경기도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