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이전 전체메뉴

컬쳐 | 뉴스

문경시, 스토리를 입은 문경사과 캐릭터·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2020-05-28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사진출처: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6차 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경사과 브랜드인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캐릭터와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공동브랜드는 10년 동안 문경사과축제, 국내외 식품박람회, 소비자 행사 등을 통해 문경사과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 잡아 왔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시대의 흐름과 소비자의 니즈 변화, 브랜드 노후화에 따른 경쟁력 약화에 대응하고자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이미지를 재창조해 유사캐릭터와의 차별화 및 상징적 디자인으로 문경사과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브랜드 가공제품은 농산물품질관리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재배한 사과 중 당도 13브릭스 이상, 과육의 흠집이 거의 없는 원료만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과주스플랜트를 비롯한 생산시설의 HACCP 인증 취득으로 엄격한 위생관리기준 및 안전한 가공제품 생산기반으로 향후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백설공주 캐릭터 시스템 재구축을 통한 생산제품의 일관되고 통일된 이미지 사용으로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와 타 지역 사과가공식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장기적인 상품발전으로 문경사과의 위상을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문경사과 #백설공주가사랑한문경사과 #문경사과캐릭터디자인 #사과캐릭터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

    이전

    facebook kakao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