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 국내 최대 디자인 포털사이트 디자인디비닷컴 개편

2020-03-25

개편된 디자인디비닷컴 메인페이지 (사진출처: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K-디자인 아카이빙 일환으로 디자인디비닷컴(designdb.com)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창립 50주년 기념일(2020년 5월 19일)을 두 달 앞두어 공개하였다.

 

디자인디비닷컴은 20여 년간 운영되어온 디자인 전문 포털사이트로, 디자인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창립된 1970년부터 축적해 온 디자인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뉴스(디자인 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트렌드(디자인 트렌드, 리포트, 4차산업혁명), 통계(디자인산업, 생활산업),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보고서(정책연구, 디자인 연구), 권리보호(디자인 법률자문, 특허정보), 영상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별하고, 이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강화된 검색서비스를 선보였다.

 

메인페이지에는 국내·외 디자인리포트, 4차산업혁명 관련 정보, 산업디자인 통계조사 총괄보고서를 비롯해 실시간 업데이트 현황, 인기 키워드 등을 우선 배치하여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창립 50주년을 맞아 K-디자인 아카이빙을 본격화하고, 한국 디자인의 정체성을 제고하기 위해 ‘아카이브’ 카테고리 내 ‘한국디자인의 역사’ 페이지를 신설하였으며, ‘K-디자인 DNA’, ‘K-디자인 모티프’, ‘K-디자인 전통문양’에 관한 페이지를 아카이브 카테고리로 통합시켜, K-디자인 사료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디자인디비닷컴은 디자인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향후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사용자를 위해 보다 더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 정윤 객원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포털사이트 #디자인디비닷컴 #웹디자인 #UI #플랫폼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