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일러스트레이션의 모든 것,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8 ‘LOVE YOURSELF’ 개최

2019-12-19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포스터(사진제공: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문구부터 패션까지 일상을 채우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2015년 첫 개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며,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독립출판, 웹툰,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등 관련 분야 1,100여 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LOVE YOURSELF’로, 자신의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찾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겨있으며, 아티스트 개개인의 스타일과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 전시를 통해 스스로의 취향을 살펴보고, 내가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최근 일상적인 제품들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대중들에게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 문구테마존 ‘해피2020문구전’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날 수 있다. 

 

‘해피2020문구전’은 올해 3회 째로, 1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엽서, 달력, 다이어리 등의 감성적인 아트 문구를 전시, 판매한다.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은 디자이너 브랜드 ‘GOCORI(이하 고코리)’와 함께한다. 일러스트레이션과 패션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며, 어른 동화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패션에 더해 원피스, 블라우스 등 우아하고 화려한 고코리만의 아트 패션과 함께 의상 속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전시한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시즌 오프 최대 60% 할인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일페에서 꼭 만나봐야 할 아티스트와 작품은 ‘픽셀톡’과 ‘야자타임’을 통해 알 수 있다. ‘픽셀톡’은 이야기가 필요한 작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 언박싱 도슨트로, ‘로빈’, ‘온더비치’, ‘온비비드’, ‘지후트리’ 등, 총 4인의 작품 이야기를 유튜브 채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을 통해 공개한다. 서일페와 디자인프레스가 함께 기획한 ‘야자타임’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솔직담백한 인터뷰로 일러스트레이터 ‘김져니’, ‘미스터 두낫띵’을 비롯해 이번 패션기획관에 참여하는 ‘고코리’의 스토리를 전한다. ‘야자타임’은 서일페 공식 유튜브 채널, 디자인프레스 네이버 TV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페어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주최측에서 기획한 ‘오거나이저스 빌리지’ 부스의 ‘운명의 작가님을 찾아라!’, ‘위대한 콜렉터’, ‘픽셀톡’ 등 각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티스트의 작품이 담긴 티셔츠, 2020년 여름 페어의 VIP 티켓, 50만원 상당의 서일페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작가 부스 외에도 전시장 기둥에 숨겨진 특별한 전시 공간 ‘비밀의 방’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은 3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비밀 전시 공간으로, 신선한 재미를 더하며, 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대표 공모전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도 전시, 10대 창작자들의 꿈과 열정이 담긴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일페 #러브유어셀프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