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NS로 즐기는 ‘BT21 페스티벌’, 넷플릭스에서 만나는 ‘브라운앤프렌즈’

2019-12-13

라인프렌즈가 ‘BT21 FESTIVAL’를 개최한다.(사진제공: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오는 30일까지 BT21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연말 시상식을 테마로 진행되는 ‘BT21 FESTIVAL’을 개최한다.

 

2019년 한 해 동안 ‘우주스타 BT21’에게 무한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준 전 세계 밀레니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2017년 라인(LINE) 스티커로 첫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BT21’의 탄생 2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글로벌 연말 축제로, 지난 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메인 프로그램 ‘BT21 LOVERS AWARDS’를 비롯해 BT21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페스티벌 박스 및 축하 공연 영상 공개 등 BT21을 사랑하는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모두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BT21 LOVERS AWARDS’는 ‘베스트 셀카 장인 상’, ‘BT21 코스프레 달인 상’, ‘금손 애니메이터 상’, ‘짤 메이커 상’, ‘BT21 패셔니스타 상’ 등 총 21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직접 참여해 서로가 서로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수상자는 12월 30일 BT21 공식 SNS 계정에서 영상으로 공개된다. 본 시상식 수상자들의 영상은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점’의 전광판을 장식할 예정이다. 

 

오는 17일에는 이번 페스티벌을 축하하기 위해 ‘BT21’ 캐릭터들의 감동적인 댄스와 퍼모먼스를 볼 수 있는 깜짝 축하 공연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며, 23일에는 BT21 공식 SNS 계정을 통해 ‘BT21 UNIVERSE(유니버스)’ 단편 애니메이션의 6화인 ‘치미(CHIMMY)’ 편을 공개, 치미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따뜻한 연말 감성으로 전할 예정이다. 

 

‘BT21’은 총 9편의 ‘BT21 UNIVERSE’를 선보여 1,800만 뷰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동명의 단편 애니메이션 역시 800만이 넘는 조회수를 넘기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협업해 ‘BT21’ 테마의 스티커를 출시하고, 해당 스티커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담은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하는 글로벌 참여형 챌린지도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올 한해 동안 BT21은 SNS를 통해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BT21 캐릭터와 스토리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활발히 인터렉션하고, 이를 BT21 UNIVERSE 세계관과 연관 콘텐츠에 반영하는 등 밀레니얼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라인프렌즈는 BT21을 향해 끊임없는 열정과 지지를 보내준 이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년 페스티벌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BT21을 좋아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BT21 FESTIVAL을 통해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보다 풍성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BT21 FESTIVA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bt21.com/BT21FESTIVAL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가 ‘브라운앤프렌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사진제공: 라인프렌즈)

 

 

한편, 라인프렌즈는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브라운앤프렌즈’를 선보인다.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 11명을 주인공으로 제작되며, 190개 이상의 국가를 대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는 이를 통해 ‘브라운앤프렌즈’의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대하고,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콘텐츠로 보다 특별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브라운앤프렌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3D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지며,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도시의 일상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구성된다. 

 

라인프렌즈 김경동 부사장은 “그 동안 라인프렌즈는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인기 IP를 MZ세대가 열광하는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각화된 형태의 콘텐츠 영역으로 확장해왔다”며,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라인프렌즈 IP의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캐릭터 브랜드에서 나아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서 전 세계 콘텐츠 업계에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전했다. 

 

아람 야쿠비안(Aram Yacoubian)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디렉터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들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스티커로 탄생 후,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전 세계 팬들을 위한 라인프렌즈의 새로운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인프렌즈 #페스티벌 #넷플릭스 #브라운앤프렌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