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아트 | 뉴스

김지희 작가 개인전 개최

2019-04-10

Kim Jihee. Seaeled smile. 2019. Color on Korean paper. 193x390cm_1

 

오는 17일부터 두달 간 초이스아트컴퍼니(대표 최윤희)는 욕망과 존재를 담아낸 Sealed smile 시리즈로 유명한 김지희 작가의 개인전 <TWINKLE TWINKLE>을 진행한다. 작가의 2016년 개인전 이후 3년 만의 개인전이다.


화려하게 장식된 안경을 쓰고 교정기를 낀 인물을 표현한 Sealed smile 시리즈는 이번 전시에서 보다 밀도 있는 화면으로 찾아왔다. 특히 본 전시에는 제작 기간 5개월의 4미터 대작이 공개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화려한 소비재들이 전통 재료로 치밀하게 표현된 작품에는 욕망을 키워드로 한 신화의 명화들이 오너먼트 속에 그려지거나 코끼리, 기린, 백호 같은 기복적인 도상들이 드러나며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욕망과 희망의 문제에 접근한다. 작가는 밤과 낮의 경계를 상징하는 코발트색 배경에 삶과 죽음, 화려함과 허무, 희망과 욕망, 찰나를 사는 미물과 영원하다고 믿는 보석을 수없이 대치시키며 ‘경계’를 질문하는 긴장감 있는 화면을 만들어 냈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 그룹 콜라주플러스(장승효, 김용민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 및 부조 작품 <col.l.age+ + Kim Jihee>도 처음 공개 될 예정이다.

 

김지희 작가

 

김지희 초대전 – TWINKLE TWINKLE

장소: CHOICE ART COMPANY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168-16 (이태원동)

기간: 2019. 04. 17 (Wed) - 2019. 06. 17 (Mon)

문 의: 02 501 2486 | choiceartcompany@gmail.com

www.choiceart.company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김지희 #개인전 #전시회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