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디지털영상 | 뉴스

지유(GU), ‘2018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2018-12-11

지유, ‘2018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사진 제공: GU)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가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전문패션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5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으로,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는 53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유 온라인스토어는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이라는 콘셉트 하에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직관성과 높은 사용성으로 전문패션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면서도 절제된 비주얼 디자인, 정보 전달력을 높인 UI 디자인,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및 스타일링 등 양질의 컨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유는 흰색 바탕에 색상 및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큼직한 이미지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면에 배치했으며, 소비자들이 사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 가공을 최소화했다. 

또한 사이즈, 색상, 카테고리, 가격대 등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는 검색 필터와 실시간 재고 확인 등의 기능을 더해 뛰어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에프알엘코리아㈜ 지유 관계자는 “지유는 디지털 플랫폼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유통업계 트렌드와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올해 9월 한국에 진출하며 전세계 진출국 중 최초로 온라인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보다 먼저 런칭한 바 있다”며 “지유 온라인스토어는 상품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링과 코디법을 소개하는 등 쇼핑사이트 기능을 넘어 소비자들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소통형 디지털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웹어워드 #홈페이지 #GU #지유 #디자인어워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