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한 ‘에버스케이프 어워드 2018’ 강연회 개최

2018-09-03

EverscapeAward_강연회

 

4차 산업혁명이 화두인 요즘, 디자인계도 발 빠르게 대처하며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은 ‘4차산업 시대의 도시 정원’을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에버스케이프 어워드 2018’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설명회를 겸하는 이번 강연회는 공모전 주제인 4차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강연자로는 성균관 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서울대학교 배정한 교수가 나선다.

 

최재붕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포노사피엔스(Phono Sapiens :스마트폰을 신체 일부처럼 사용하는 인류)의 등장과 이에 따른 사회적 현상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자료로 설명하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본질에 대해 정의하고 미래시장에 대응할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 강연은 공모주제인 미래 시대에 대한 현상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일반인에게는 시대에 대한 사고를 환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배정한 교수는 ‘경관이 만드는 도시:조경 설계의 최전선’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의의 키워드는 랜드스케이프 어바니즘, 과정 중심적 설계, 데이터의 시각화, 도시재생 열풍의 미학적 함정, 선형 공간과 일상성, 녹색의 정치학, 회복 탄력적 설계 등이다. 

 

세기의 전환기 이후 도시의 사회적, 공간적 변화와 함께 새롭게 전개되고 있는 조경설계의 컨텍스트를 진단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도시 조경의 접점을 탐색할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공모에 임하는 학생들에게는 디자인의 접근방법과 주제선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강연은 2018년 9월 6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삼성전자 서초사옥 5층 다목적홀(250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인과 학생 모두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 참가 신청은 이메일(everscape.cnt@samsung.com)로 이름, 소속, 연락처를 보내거나,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 bit.ly/everscape
문의 031-320-5498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강연 #강연회 #디자인공모전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