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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age City_거라지 시티

2009-08-25


거라지 시티는 맨해탄에서 가장 혼잡한 거리 중하나인 1 2 5번가의NYC, 할렘에 위치해있다. 다른 맨해탄 지역들과는 달리, 이 정체의 이유는 개인용 차량의 소유 및 운행이 훨씬 더 흔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 타워는 지역 인구증가문제 뿐만이 아니라 부족한 주차장문제를 더욱 더 악화시키는 차량 소유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서 계획된다.


급격히 성장하는 인구를 수용하는 과정에 있어, 문제가 되는 대중교통 시스템 및 교통정체에 대한 확실한 점검도 없이 단순히 차량소유를 말리는 것보다, 우리의 제안은 개인용 차량을 소유하고자 하는 거주민들의 욕구를 완전히 포용한다. 거라지 시티의 형태에 대한개념은 주택단지로부터 동쪽 끝에서 시작하여 공원을지나 상업 밀집지역을 거쳐 사무실이위치한 거리의 서쪽 끝에 도달하는, 125번가를 따라서 나타나는 할렘 거주자들의 전형적인 통근 시뮬레이션으로부터 착안했다.

거라지 시티는 좁은 공간의 할렘에서 차량 소유권을 포기하지 않으려는 가구들을 약 1050 여 가구까지 수용할 계획이다. 이를위해, 125번가를 따라 난 도로를 모사한 공간은 부지 위에 나선형으로 솟아 오른 구조로 변모된다. 공공도로를 따라 존재하는 네 개의 프로그램들은 램프 표면 아래의 돌출부분에 수용된다. 돌출 부분의 두께는 각 프로그램에 의해 결정된다. 결론적으로, 이 건물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제약요소는 자동차 수용공간, 더 나아가 자동차 차주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형적인 주차장 구조를 위한 건축 지형인 나선형 램프는 단순성과 경제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건물 맨 꼭대기에 배치될 주거프로그램을 위해, 양방향동선을 지닌 복도의 각 면에 자리한 각각의 유닛(unit)에는 유닛의 범위를 규정하는 용적을 지닌 표준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돌출 정도는 유닛이 싱글룸인지 아니면 하나, 두 개, 혹은 세 개의 침실을 갖춘 거주공간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글: 진생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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