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Very New Ad Campaign 13

2009-02-24

이 칼럼은 홍콩 Media와 영국 Campaign에서 소개하는 새 광고 캠페인 작품 중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품만을 선별해 기사화한 것이다. 전 세계에서 제작 • 집행되고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Iraq and Afghanistan Veterans of America | Alone | 미국
미국의 이라크 및 아프카니스탄 참전 용사 전우회(IAVA)는 미국 참전 용사들이 일상 생활로 수월히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취지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전국 규모의 사업은 귀국 장병들이 겪고 있는 정신 건강 문제를 겨냥하고 있다.

John Lewis | From Me To You | 영국
존 루이스 백화점은 자사 캠페인 비용으로 미화 830만 달러를 지출해 왔다. 이 백화점은 ‘그 사람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그 선물을 찾게 될 것입니다’라는 표어로 대중에게 한결 친숙히 다가서길 원하고 있다.

Cool Capital | Francine Fleiss- The Husband Collector | 미국
Francine Fleiss는 남편을 다섯 명이나 두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일처다부제를 누린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남편들을 똑같이 사랑하고 있다는 그녀의 말을 전해들은 대중들은 그녀가 남편들이 살고 있는 도시, 즉 안트워프, 쮜리히, 비엔나, 암스테르담 및 발렌시아와 사랑에 빠졌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믿고 있다.

ACC | ACC Help | 인도
ACC 시멘트 회사 입장에서는 자사에 대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지나치게 멀거나 지나치게 사소한 입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 시멘트 회사의 사상 첫 텔레비전 광고에는 자동차를 몰고 정글을 헤쳐 나가며 악천후 속에 버림 받은 한 남자가 등장해 이러한 회사의 입지에 대해 쐐기를 박고 있다.

Fonterra | The perfect Man | 호주
분유업체 폰테라(Fonterra)는 자사의 Perfect Italiano Ricotta 브랜드를 소재로 한 첫 캠페인에서 완벽한 음식을 만드는 게 생각처럼 그렇게 어려운 게 아니라는 점을 설명하고 나섰다. 이 광고에는 호수가 내다 보이는 완벽한 맨션에 살면서 기타를 연주하고 뜨게질을 하며 애완견과 교감하는 장면을 연출하는 완벽한 이탈리아 금발의 남성이 등장한다.

Adidas | Celebrate | 글로벌
아디다스의 ‘Celebrate’ 캠페인은 브랜드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파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파티 초대 손님으로 유명 인사들이 포함돼 있다. 이 캠페인은 Originals 브랜드 사상 최대 규모라고 한다.


Nike | Lebron And Nicole | 글로벌
나이키는 스포츠와 근육 위주 캠페인에서 벗어나 따뜻함을 전달하는 쪽으로 발을 옮기고 있다. 4분 분량 비디오에는 흑인풍 머리모양을 뽐내고 멋진 정장을 차려 입은 레브론 제임스(Lebron James)가 등장한다. 제임스는 자기 만의 색깔을 지닌 운동화로 푸시캣 돌스 밴드(Pussycat Dolls)의 리더 가수인 니콜 세르징거(Nicole Scherzinger)를 유혹한다.

Visa | Travel Happy | 아시아
홍콩과 한국에서 먼저 선을 보였으며 아시아 태평양의 나머지 지역으로 폭을 넓히고 있는 비자 카드의 ‘Travel happy’ 캠페인이다. 여행에 방점을 둔 이 광고를 통해서 비자 신용카드가 전 세계에서 대체 통화로 쓰이는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IP Marketing | Hygiene Color Bleach | 태국
이 광고는 해묵고 빛바랜 60년대 격투 영화에 나오는 전형적인 싸움 장면을 재연하며 길거리에서 싸움을 벌이는 깡패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깡패들이 상대방 중 한 사람이 자신들이 입고 있는 옷에 비해 묘하게 밝고 다채로운 셔츠를 입고 있다는 점을 깨닫는 순간 싸움은 끝난다.

Toyota | The Getaway | 호주
활극으로 가득찬 이 이야기는 도시 암흑가의 마피아 애송이들과 맞서 싸우는 매력 만점의 영웅을 다룬 이야기다. 적들을 물리친 주인공은 도요타의 스포츠풍 카롤라 차량에 몸을 싣는다. 이 캠페인은 비교적 젊은 층에게 호소하는 시도를 담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