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차인철, 첫 개인전 ‘it blooooooooms(잇츠블룸스)’ 개최

2018-03-09

  

차인철 개인전 포스터(사진제공: 스피커)

차인철 개인전 포스터(사진제공: 스피커)

 

 

모델 에이전시 에스팀과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설립한 스피커의 소속 아트디렉터 차인철이 오는 3월 9일부터 4월 1일까지 롯데갤러리 잠실점에서 첫 개인전 ‘it blooooooooms’(잇츠블룸스)을 개최한다. 

 

차인철은 아트디렉터,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 등의 다양한 수식어를 아우르며 기업/브랜드 및 빈지노, SIMON D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키워가는 한편 스피커 소속 인플루언서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 타이틀 ‘it blooooooooms’은 봄을 맞이하여 발아되기 직전의 씨앗들을(8개의 o) 의미하며, 동시에 8개의 대형 설치 작품을 상징한다. 봄, 꽃이라는 커다란 주제 안에서 작가 특유의 위트 있고 유쾌한 형식과 함축적인 시각 언어를 구사하면서 봄의 생기를 전시장 안에 적절히 녹여낼 예정이다. 

 

차인철 개인전 포스터(사진제공: 스피커)

차인철 개인전 포스터(사진제공: 스피커)


 

특히 색은 이번 전시에서 중요한 플랫폼을 이룬다. 다채로운 색감을 넘나들며 작가가 표현해내고자 하는 이미지들을 강한 시각 이미지로 그려낼 예정. 작품은 평면 및 설치 작품 20여점으로 꾸려진다. 

 

그 동안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들을 대중에게 보여주었던 차인철.

기존의 보편적인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작가가 연출한 공간에서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전시로 관객과의 호흡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