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마인드디자인, 디자이너와 공예가의 합작 브랜드 ‘마인드리추얼’ 정식 론칭

2018-02-27

 

마인드디자인이 론칭한 향완 숨(사진제공: 마인드디자인)

마인드디자인이 론칭한 향완 숨(사진제공: 마인드디자인)


 

㈜마인드디자인이 내면의 평화를 위한 차, 향, 초 등의 도구들을 제안하는 브랜드 ‘마인드리추얼’을 정식 론칭했다. 

 

디자이너와 공예가들의 합작으로 탄생한 마인드리추얼은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정식 론칭을 기념한 전시 ‘내 안의 평화를 위한 하루 한 번 의식’이 3월 5일(월)까지 삼청동에 위치한 ‘공유 스페이스 선+’에서 개최된다. 현대미술가 김신일 작가와의 콜라보로 기획된 전시로 둘러보는 행위 자체가 명상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명상을 접할 때 안내자의 지시에 따라 눈을 감고 호흡하고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전시장 내부에는 관람객의 동선에 맞추어 ‘잠시 멈출 것’, ‘머리와 가슴에서 일어나는 생각과 느낌들을 바라볼 것’, ‘일어나는 생각들을 억누르지 않을 것’ 등의 메시지가 비치되어 있다. 전시를 둘러보고 나면 가볍게 명상을 한 것처럼 차분해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

 

인간이 하는 모든 행위의 밑바탕인 ‘마음’을 화두로 한 작품 세계를 선보여 온 김신일 작가는 생각과 생각 사이의 틈인 공(空)에 주목하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신일 작가의 작품 7점이 전시되며, 추상적이고 어렵게 느껴지는 수행을 시각과 영상을 통해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다. 

 

총괄 디렉터 김민지 대표는 “많은 이들이 일상 속에서 평화를 경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전시를 열었다.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화재청형 사회적기업인 마인드디자인은 전통문화 소비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년 소셜벤처로, 일상 속에서 잊혀지고 소외되고 있는 한국전통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다. 좀 더 많은 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전통문화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스스로가 한국다움을 즐기는 것이 진정한 한류의 가치이자 우리의 자부심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www.mindritual.co.kr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