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아트 | 리뷰

멍 때리는 시간의 의미

2017-12-27

 


 

〈효리네 민박〉이 재미있었던 것은 스타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요가를 하고 차를 마시며 템포를 늦추었던 톱스타의 생활을 통해 나의 패턴을 돌아볼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에디터는 ‘멍 때리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는 ‘상순’의 말을 잊을 수가 없다. 그래, 우리에겐 멍 때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멍 때리는 시간은 몸과 생각을 쉬게 하는 시간이다. 단순히 잠시 휴식을 취하는 시간으로 여길수도 있지만 ‘멍’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다음을 위해 필요한 중간과정이다. 작지만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쓸데없이, 머엉

쓸데없이, 머엉


 

오은정 작가는 멍 때리는 일상적인 순간을 영감이 반짝이는 순간으로 바꾸는 베스트셀러 〈쓸데없이, 머엉〉을 출간했다. 이번에는 쓸데없어 보이는 멍 때리는 시간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쉼


사수하는 시간

사수하는 시간


 

전시 ‘나만의 영감 수장고로 가는 길_ 쓸데없이, 머엉’에서는 작가의 신간 〈쓸데없이, 머엉〉의 드로잉 40여 점과 책 속의 문구가 함께 전시된다. 

 

작가에게 ‘멍 때리기’는 창작을 위한 중요한 시간이다. 작가는 콩 까기, 화분 바라보기 등 작가 자신만의 사소한 멍 때리기 방법도 공유한다. 

 

서랍 열고 닫기

서랍 열고 닫기

원점 찾기

원점 찾기


 

12월 29일(금)에는 롯데갤러리 미아점에서 ‘오늘을 채우는 드로잉’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드로잉 노하우가 공개되기도 한다. 

 

아무런 방해없이 멍 때릴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피로사회를 사는 현대인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지친 우리가 각자의 안식처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바빴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잠시 여유롭게 멍 때려보는 것은 어떨까. 다가오는 새해도 여유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보면 더 좋겠다. 전시는 롯데갤러리 일산점에서 1월 7일까지.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롯데갤러리 일산점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