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두 두 스토어

월간 bob | 2017-11-23

 

 

 

신생 기업 판타지 웍스는 판타지랜드와 두두의 하위 브랜드다. 판타지랜드는 아이 눈높이에 맞춘 재미와 현대 기술이 결합한 브랜드이고, 두두는 조기교육용 책자와 그림책을 판매한다. 

 


 

오로지 아이를 겨냥한 디자인이기에 안전과 위생을 기본으로 고려했고, 동선과 활동, 연령별로 필요한 사항에 따라 공간을 배치했다. 공간이 한 눈에 들어오는 입구 리셉션에서 고객은 추천이나 안내 상담을 받는다. 앞쪽 공간에서 그림책과 상품을 판매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철저히 관리중인 독서 공간이 나온다. 매장 회원은 이곳에 들어오기 전에 양말을 갈아 신고 소독을 해야 한다. 

 

 


 

무지개 계단으로 이어지는 두 개 층은 연령대를 기준으로 구분했고, 책은 더 세분화하여 전 층에 배치했다. 비교적 조용하고 분리되어 있는 구성이기 때문에 서로가 방해 받지 않고 그룹 활동을 진행할 수 있고, 아이 역시 자신만의‘ 편한 자리’를 찾아 여러 활동이나 독서에 집중할 수 있다. 이런 환경에서 아이들은 자유롭고 안전하게 시간을 보내고 부모 역시 안심하고 아이를 맡긴다. 

 

 


 

처음 등장하는 구역에서부터 안쪽의 활동 공간 모두에 사용된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무독성 재료에서 부모와 아이의 심리를 염려하는 매장의 배려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간과 책의 수에 따라 원하는 형태와 규격으로 마음껏 조합할 수 있는 선반과 더불어 녹색 장식, 다양한 형태의 의자가 공간 전체를 꾸며준다. 

 

 


 

제자리에‘ 바르게’ 앉아 이야기책에 빠져있는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부모와 아이를 선생님에게 맡기고 쇼핑을 가는 부모 모두 관찰한 결과, 디자이너에게 공간이 얼마나 멋진지 결정짓는 중요한 기준은 부모의 가치판단과 아이를 교육하는 방법이었다. 

 

Design : 야누스 황, 로이 황, 베르다 첸 (Janus Huang, Roy Huang, Verda Chen) / 타이페이 베이스 디자인 센터 (Taipei Base Design Center)

Client : 판타지 웍스 (Fantasy Works)

Location : 중국

Built area : 849m²

Completion : July 2017 

Photographer : 종 한 (Zhong Han)

 

글 제공_ 타이베이 베이스 디자인 센터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