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조나단 아이브, RCA 명예 총장으로 임명

2017-05-26

 

영국을 대표하는 예술대학인 ‘영국왕립예술학교(The Royal College of Art, RCA)’가 애플(Apple)의 최고디자인책임자 조나단 아이브(Jonathan Ive)를 새로운 명예 총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조나단 아이브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맥북, 아이워치 등 애플을 대표하는 제품을 디자인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부터 UI까지 애플의 전체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단순함과 사용자 중심으로 설명되는 애플의 디자인을 만들어낸 디자이너다.

현재 RCA는 연구 및 지식 교류센터를 컴퓨터와 재료과학 분야로 확대하는 중이다. 또한, 디지털 경제와 첨단 제조 기술, 지능형 모빌리티와 같은 최신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등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상을 이끈 조나단 아이브를 명예 총장으로 임명한 것으로 보인다.

RCA 학장 폴 톰슨(Paul Thompson)은 “조나단 아이브처럼 한 시대를 이끈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총장으로 임명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아이브는 기술과 디자인의 우수한 결합을 지향하는 RCA의 목표를 구현할 것이다. 또한, 학생과 직원들에게 영감을 주고, 세계를 이끌 다음 세대의 예술가와 디자이너를 교육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조나단 아이브 역시 “내가 존경하는 예술가와 디자이너가 대학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총장직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어, “대학과 학생 모두에게 조언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이 기대하고 있으며, 내 경험이 그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나단 아이브의 총장 업무는 오는 7월부터 시작된다. 기간은 5년이며, 이 기간 동안 학교 이사회와 자문위원회의 멤버로 대학 운영 방향을 결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2020년에 완공 예정인 RCA에 새로운 캠퍼스 건설을 지휘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공로를 인정받아 2009년에 RCA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적이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