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터넷전문가들이 선정한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 수상작 발표

2016-11-28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PC웹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기업사이트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PC웹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기업사이트 (출처: 웹어워드 코리아 공식사이트)

 

 

2016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 중 우수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를 따랐다. 올해 역시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가 선정되어 수상작 리스트에 올랐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2016년 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76개 분야에 756개 업체가 참여해 총 572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10월 15일부터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선정된 웹사이트들은 최고평가위원단의 온라인 결선평가와 최고 대상 선정을 위해 결선 PT 심사에 참여하는 과정을 거쳤다.

평가 결과,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사이트로 모든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아모레퍼시픽 기업사이트’가 차지했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은 매월 새로운 한정판 스타패키지를 선보이며 EASY-TO-USE 기반으로 제작된 ‘스타벅스 RTD(YOU'RE MY STAR) 2016 스타 마일리지 이벤트’가 선정됐다.

한편, 통합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를 구축한 ‘CJ그룹’이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 온라인과 O2O 유통채널을 통합한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T world’가 UI/UX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많은 국내 웹사이트들이 기술,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부분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웹어워드코리아의 수상 결과와 평가 내용은 웹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www.i-awa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의 시상식은 2016년 12월 15일,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 정부기관 및 인터넷 서비스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유·무선 인터넷전문가 600여 명이 참여해 열릴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