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문화로 생동하는 대한민국

2009-06-17


문화로 생동하는 대한민국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문화체육관광부 bi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브랜드 bi를 개발하였다.

 

 

정책브랜드 문화에 길이 있다는 대한민국의 소외계층에게도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제공하여, 문화예술로서 경제위기 극복의 밑거름을 마련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bi 디자인은 문화나비가 펼쳐나가는 대한민국 희망의 길이라는 테마로 전개되었으며, [][][]이 되는 문화의 날갯짓을 통해 경제 위기로 힘들어 하는 우리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워드마크와 아이콘의 결합형식으로, 브랜드의 전체적 컨셉이 되는 을 구불구불한 길이 펼쳐진 듯한 캘리그래피로 표현하였으며, ‘나비형태의 아이콘을 통해 경제를 살리는 문화/예술의 나비효과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나비의 컬러는 녹색과 청색의 투명한 겹침 표현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의 빛을 담아 대한민국 곳곳에 전파하는 문화나비의 역할을 부각시키고자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