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BI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

2024-01-09

부산오페라하우스·콘서트홀 브랜드 이미지 후보안 (사진제공 : 부산시)


부산시는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의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시는 두 개의 대형 전문공연장의 본격적인 개관 준비를 위해 지난해부터 공연장 명칭을 확정하고 이에 걸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3개의 후보안을 도출했다.

새롭게 도출한 3개의 후보안은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 각각의 특색있는 건축물의 외관과 공간의 특성을 담아냈다.

첫 번째안은 부산오페라하우스 건물의 옆모습을 단순화해 아름다운 선율을 디자인했고 음악의 퍼짐, 소리의 퍼짐, 부산 예술문화의 퍼짐 등으로 역동적인 부산콘서트홀을 표현했다.

두 번째안은 부산오페라하우스의 파사드를 형상화하고 부산콘서트홀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시각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건축물 특징과 함께 여러 가지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다.

세 번째안은 부산의 이니셜 B를 형상화함과 동시에 건축물의 측면을 디자인했고, 다양한 컬러 매치를 통해 공연예술이 품은 다양성을 부산콘서트홀로 나타냈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신규 공연장의 브랜드 이미지(BI)를 확정하고, 이를 이용해 응용디자인과 프로모션 상품을 개발, 공연장의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방침이다.

문화체육국장은 “세계적 수준의 클래식 전문 음악 공연장 준공과 함께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공연장 운영 방안도 함께 준비해 나갈 예정이며 누구나 찾고 싶은 문화 관광 매력도시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민공원에 조성 중인 부산콘서트홀의 공정률 70%로 2024년 8월 준공해 2025년 개관 예정이다. 또 부산오페라하우스는 현재 공정률 40%로 2026년 준공·2027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이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부산시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로고 #상징물 #선호도조사 #디자인 #음악 #선율 #후보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