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진주시, 야간관광 홍보영상으로 관광객 사로잡다

2023-12-28

진주시 유튜브 채널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야간관광 홍보 영상 (사진제공: 진주시)

 

 

진주시가 제작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홍보영상이 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모진주'에서 조회수 61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곳 – 진주'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이 영상은 진주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의 하나로, 진주의 새로운 관광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MZ세대의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세련된 영상미와 젊은 감성의 구성으로 제작되었다.

 

배우 진주형과 임사랑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은 브이로그(V-log) 형식을 통해 젊은 남녀의 풋풋한 느낌을 담아냈으며, 브이로그 형식 사이사이에 아름다운 진주의 풍광을 세련된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 영상은 11월말부터 유튜브, 지역방송, KTX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다. 특히 조회수 61만 회 이상을 기록한 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영어버전의 조회수가 40만 회를 넘겨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진주 야간관광의 매력을 노출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진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와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진주 야간관광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도시홍보 #야간관광홍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