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국순당, 라인프렌즈 캐릭터 콜라보 막걸리 일본‧대만 수출

2023-11-24

라인프렌즈 캐릭터 콜라보 막걸리(사진제공: 국순당)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8종을 개발하고 일본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 및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인기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제품이다.

양사는 지난 9월 상호협력키로 계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개발에 나섰다. 지난달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일본 및 대만에 수출이 성사되며 해외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에 일본에 수출되는 막걸리는 현지 대형마트 등에서 12월 중순부터 선보인다. 대만 수출용 막걸리는 다음달에 선적할 예정이다.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 쌀막걸리, 국순당 쌀바나나, 국순당 쌀복숭아, 국순당 쌀청포도 등 4개 브랜드이며 각각 패트와 캔이 출시돼 총 8개 품목이다.

모든 제품에는 '국순당' 상호를 한글로 디자인하고 'I'm Makgeolli(나는 막걸리다)'를 라벨에 기재해 한국 막걸리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각 제품마다 제품 특징에 어울리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과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인기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제품"이라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수출로 새로운 해외 소비자 유입이 확대되고 현지 MZ세대 소통도 강화돼 막걸리의 해외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국순당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