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그래픽엔조, 한국석유공사 국/영문 홍보 브로슈어 및 CD Title 제작

2005-02-14

(주)그래픽엔조(대표 강우진)는 한국석유공사 국/영문 홍보 브로슈어 및 CD Title을 제작하였다. 한국석유공사는 전략자원 석유의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1979년에 설립되어 석유자원의 탐사 및 개발, 비축과 유통을 담당하며 국가 에너지 자립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영 석유 회사이다. 이에 그래픽엔조에서는 공사의 규모와 사업성격에 중점을 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래픽엔조에서는 공사의 도전과창조, 전문가정신, 투명경영, 디지털혁신이라는 기업문화에 중점을 두고 국내석유관리와 더 나아가 국제무대를 선도하는 국영석유회사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 하였다. 전반적인 구성은 사업분야를 컬러와 아이콘을 사용하여 섹션별로 나누었으며, 세계적인 국영석유회사의 면모를 고취시키기 위해 블랙과 은별색을 함께 사용하므로써 무게감이 느껴지는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디자인을 연출 하였다. 이는 브로슈어를 읽는이로 하여금 한국석유공사의 강하면서도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겸손한 모습의 느낌을 이미지로 도출시키기 위함이다. 공사의 C.I.와 석유방울이 떨어지는 모티브에서 착안된 design element를 사용하여 공사의 의미를 고취 시켰으며, 레이아웃에 있어 디자인적 여백을 살려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정보전달의 기능에도 충실할수 있는 다이어그램과 도표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이도록 하였다. 현위치와 섹션을 구분할수 있도록 text 네비게이션을 사용함으로써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보다 편리한 브로슈어가 되도록 하였다. CD Title은 전반적인 브로슈어의 내용을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추어 플래시 에니메이션으로 각색/제작하였으며, 그로인해 보는이로 하여금 생동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자료들과 함께 한국석유공사를 한눈에 느껴볼 수 있는 소개영화를 콘텐츠화 시켜 보다 친숙한 국민의 공사라는 호감을 느낄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 문의: (주)그래픽엔조 tel: 549-1194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