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2023 개최

2023-07-13

 

 

전 세계 잇(it-특별한)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2023‘이 개최된다.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는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Korean Federation of Design Industry Associations, KODIA)가 2011년부터 십 여년 동안 대한민국의 수많은 디자이너, 기업, 감독 및 에이전시를 조명하는 행사다. 

 

작년부터는 그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로 전환해 약 25개국의 우수한 해외디자이너의 출품으로 국제적 디자인어워드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의 디자인전문기업과 디자이너의 우수성 전파로 K-디자인의 해외 진출에 기여하고 있다.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2023‘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해외 및 국내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제품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환경디자인, AI & 뉴미디어(AI & New Media), 서비스디자인, 이에스지(ESG) 디자인 총 6개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디자인을 통한 공익적 기여를 위하여 ESG디자인 분야가 신설됐다.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2023’의 작품 접수는 7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고, 특별 사전 접수 기간인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응모 접수비의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회장 이인기)은 “산업계에 있는 디자인 기업인들이 직접 심사하여 우수작을 선정한다는 데 의의가 있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가 국내외 모든 디자이너의 축제의 장이 되길 기원하며, 한국에서 주관, 주최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가 국제 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의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상은 올 11월 말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2023’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designitaw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잇어워드 #KODIA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글로벌디자인어워드 #글로벌디자인잇어워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