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송월타올, ‘타올쿤’ 새 캐릭터 출시

2023-04-11

송월타올 캐릭터 '타올쿤' (사진제공: 송월타월)



74년 역사의 부산 향토기업 송월타올이 발란사와 협업해 탄생시킨 캐릭터 제품을 선보인다.


타올쿤 캐릭터를 활용한 송월타올의 다양한 제품은 앞서 지난 2월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첫 팝업스토어와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소개돼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타올쿤의 고향인 부산에서 광안리 바다를 만난 타올쿤을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송월타올은 타올쿤 브랜드를 통해 대표 상품인 타월 제품 외에도 최고 기술력과 품질의 타월 원단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볼캡과 버킷햇 등 모자, 폴로 셔츠, 후드 등의 의류, 앞치마, 양말 등 소품까지 재기발랄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1949년 부산에서 시작한 송월타올은 부산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타월 제조업체다. ‘집에 있는 수건 하나는 송월타올’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타월 업계에서 독보적이다.


송월타올은 급변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도전이 요구되는 시장을 분석해 새로운 브랜드 전개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타올쿤 프로젝트를 기획한 송월타올 박창환 이사는 “지금 MZ세대가 열풍인 것처럼 언제나 새로운 세대는 등장하기 마련이고 지금까지 송월타올은 시대 변화에 비교적 둔감한 상품인 타월을 주력으로 제조하는 기업이었지만 이제 거듭 태어나려 한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릭터컬렉션 #송월타올 #브랜드 #브랜딩 #팝업스토어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