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그래픽엔조, KBS드라마 '백설공주' 제작참여

2004-03-17

(주)그래픽엔조, KBS 2TV 월화 미니시리즈 '백설공주' 타이틀 및 포스터 디자인 제작

그래픽엔조(대표 강우진)는 KBS 2TV 월화 미니시리즈 '백설공주' 타이틀 및 포스터 디자인 진행하였다.
KBS 2TV의 새로운 월화 미니시리즈인 '백설공주'는 현대를 사는 젊은 남녀들의 좌충우돌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서 여자들은 백마탄 왕자를 기다린다는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한 신세대 트렌디 드라마이다.

이에 그래픽엔조는 신세대의 의미를 담고 있는 심플함과 절제된 칼라를 사용하여 꼴라쥬의 느낌을 살린 타이틀을 제작하였다. 절제된 느낌의 타이포를 사용하되 배경자체의 질감을 살려 보는이로 하여금 디지털디자인이 아닌 실제 종이를 사용하여 꼴라쥬한 느낌을 표현했으며, 코메디적 요소를 가미한 드라마 요소에 중점을 맞추어 재미있는 타이틀을 디자인 함으로서 타이틀자체로 부터 쉽게 드라마의 느낌을 전달 받을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포스터는 심플함과 함께 드라마의 주요요소인 케익의 이미지를 타이틀과 접목시켜 로맨스드라마로서의 느낌을 살렸으며, 스쿼어의 디자인 엘리먼트를 바탕으로하여 부드러운 파스텔톤 색감을 사용하여 심플하지만 절제되어 보일수 있는 부분을 부드럽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또한 메인캐릭터 5명의 이미지를 사용함으로써 정보를 쉽게 전달하였고, 여백을 살려 시원하게 레이아웃을 하였다.


문의 | 549-1194 / wkang@enzo.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