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원스토어,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모바일 글꼴 3종 배포

2021-05-21

원스토어 글꼴 (사진출처: 원스토어)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무료 글꼴 3종을 선보이며 중소 개발사 및 콘텐츠 제작자들을 적극 지원한다.

 

원스토어가 개발한 글꼴 3종은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제목체’,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본문체’와 ‘원스토어 모바일POP체’다.

 

해당 서체들은 시인성을 특히 요하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돼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한다.

 

원스토어는 개발 단계부터 글꼴 디자인에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하게 반영하기 보다 사용자 입장의 폭넓은 활용에 초점을 맞춰 게임은 물론 웹툰 등의 온라인 콘텐츠, 각종 이벤트 등에 두루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제목체는 모바일 환경에서 시선을 끌어당기기 적합한 제목용 서체다.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본문체는 보다 긴 글에서 활용됐을 때 가독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며, 원스토어 모바일POP체는 손글씨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한 서체로 온라인 프로모션에 활용하기 좋다.

 

이번 무료 글꼴 제작 및 배포는 원스토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업계와의 상생 지원 정책의 일환이다. 원스토어는 중소 개발사가 높은 비용과 활용도가 제한된 서체로 인해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3종 모두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글꼴 라이선스를 개방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무료 글꼴 공개를 기념해 ‘원스토어 글꼴 좋다’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은 원스토어의 무료 글꼴 소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공개와 글꼴을 활용한 게임 이벤트 및 굿즈 등으로 구성됐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지금껏 여러 기업에서 발표한 서체는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지나치게 강하게 반영 돼 활용성이 제한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의 활용이 불가능한 등 실제로 활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았다“며, “원스토어의 무료 글꼴을 활용해 많은 개발자들과 콘텐츠 제작자들이 더욱 자유로운 환경에서 완성도 높은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원스토어 #무료글꼴 #기업아이덴티티강화 #상업적이용가능 #기업지원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