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화이글스, ‘락앤볼’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2021-04-30

'iF 어워드 2021'출품 한화이글스'락앤볼 캠페인' (사진출처: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가 'iF 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락앤볼 캠페인(Rock &Ball)'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락앤볼 캠페인’은 한화가 2019년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로 주먹 야구를 모티브로 좁은 공간에서도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야구를 접할 수 있도록 고안해 낸 미니 야구 경기다.

 

락앤볼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를 제공한 점에서 사회 기여도와 영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iF 디자인어워드’ 수상은 지난해 ‘2020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와 ‘2020 IDEA디자인어워드’에 이은 세 번째 수상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이례적인 성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락앤볼은 복잡한 룰, 넓은 공간, 다양한 장비 등이 필요한 기존 방식을 탈피해 인원을 팀 당 3명으로 줄이고 최소화된 삼각 형태의 경기장을 구성해 하나의 공으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규칙을 적용했다.

 

경기장(코트) 라인을 그리는 용도의 접착식 마스킹 테이프와 스펀지 재질의 소프트볼로 구성된 ‘락앤볼 키트’만 있으면 언제든 경기가 가능하다.

 

경기장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삼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락앤볼 키트는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해 창의적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한화 관계자는 “2021시즌부터는 ‘락앤볼 키트’를 앱 전용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락앤볼 캠페인’을 통해 야구 저변 확대와 새로운 스포츠 문화로 확산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화이글스 #락앤볼캠페인 #아이에프디자인어워드 #미니야구경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