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우건설, 상업시설 신규 브랜드 아클라우드 공개

2020-08-07

아클라우드 BI (사진출처: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최근 새로운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arcloud)' BI를 공개하고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클라우드의 명칭은 호를 뜻하는 ‘arc’와 구름을 의미하는 ‘cloud’가 결합된 이름으로 ‘여유를 잇는 구름’·‘가치를 잇는 구름’을 의미하며 연결과 조화의 가치를 담고 있다.

 

이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감동을 매개하는 공간을 의미하며 유유히 떠다니는 구름처럼 여유롭고 변화무쌍한 열린 공간임을 뜻한다.

 

아클라우드의 BI 디자인은 절제된 간결함을 추구한다. 화려한 심볼이나 장식을 배제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간결한 워드마크형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블랙을 메인 컬러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햇살 좋은 날의 그림자처럼 삶의 배경이 되는 공간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arc’를 모티프로 했으며 ‘arc’형의 독특한 글꼴은 아클라우드의 열린 공간과 그 안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음과 만남을 의미한다.

 

아클라우드는 힐링(Healing), 패밀리(Family), 에코(Eco)를 컨셉으로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여유와 즐거움을 느끼며 색다름을 경험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상업시설을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이 아닌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의함으로써 새로운 상업시설의 미래상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새 상업시설 브랜드인 ‘아클라우드’를 감일지구에 최초로 선보인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 1BL에 지하 1층~지상 2층, 총 3만8564㎡(약 1만1600평) 규모로 9월 분양할 예정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클라우드 #대우건설 #대우건설상업시설브랜드 #상업시설브랜드 #아클라우드감일 #감일지구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