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이전 전체메뉴

컬쳐 | 뉴스

노보 노디스크, 미래 도전적 의지 반영한 글로벌 CI 변경

2020-07-31

노보 노디스크 제약의 새로운 CI (사진출처: 노보 노디스크)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글로벌 CI를 변경했다고 최근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의 CI 변경 목적은 기업 브랜드를 활성화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변경됐다.  시각적 정체성을 새롭게 함으로써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했으며, 동급 최강의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개발,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기업 콘텐츠의 창의성과 캠페인성이 향상되도록 하기 위해 변경을 추진했다.

 

노보 노디스크의 변경된 CI의 핵심 추진 요소는 노보 노디스크의 유산(heritage), 전략(strategy), 문화(culture) 3가지이다. 새로운 CI는 진정성(경험이 신뢰를 쌓아야 하므로 진실하고 인간적이어야 함), 단순성(경험이 명확해야 하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구별성(경험이 변화를 주도해야 하므로 눈에 띄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로고를 더 세련된 형태로 정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CI는 노보 노디스크의 기존 브랜드 로고 ‘Apis(신화상에 나오는 고대 황소’는 워드 마크(novo nordisk)와 결합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관계자는 "이번 CI 변경은 점점 더 커가는 환자들의 미충족 요구에 대한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도전적 의지를 반영했다"며 "노보 노디스크가 약 100년의 역사를 환자 건강을 위해 기여해 왔듯 앞으로 다가올 100년도 환자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노보노디스크 #CI #변경 #진정성 #단순성 #구별성 #강조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

    이전

    facebook kakao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