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고양시, 모바일 매신저용 SC고양 캐릭터 ‘건이·강이’ 이모티콘 공개

2020-07-24

고양시의 스포츠브랜드 캐릭터 '건이·강이'의 이모티콘 16종 (사진출처: 고양시)

 

 

고양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에 고양시의 스포츠 브랜드(SC Goyang) 캐릭터인 ‘건이·강이’의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한다.

 

건이·강이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는 지자체 최초로 고양시가 개발한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런칭 3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캐릭터 개발, 브랜드 상품관 개관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건이와 강이 이모티콘 16종은 고양시의 캐릭터 ‘고양고양이’의 스포츠 버전으로 남녀 한 쌍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손하트’, ‘Thank you’, ‘안녕’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상황과 표정을 담고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는 선착순 2만으로 한정되며, 다운로드 후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해 채널에 접속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고양시 채널을 추가한 사람은 고양시의 스포츠뉴스, 주요 소식, 생활 및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채널 추가를 통해 고양시의 다양한 스포츠 뉴스와 생활체육 육성, 시정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지자체 최초로 만든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에 대한 많은 이용과 고양시가 유치한 2022년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 이후 15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태권도품새대회는 70여 개국에서 2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메머드급 국제대회로 2022년 4월 18~24일 열릴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건이와강이 #이모티콘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