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시티문화재단, ‘제2회 청소년 웹툰 공모전’ 개최

2020-07-06

제2회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시티문화재단)
 

 

시티문화재단이 오는 8월 31일까지 '제2회 시티문화재단 청소년 웹툰 공모전'을 연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응원하고,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차세대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이며, 작품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제출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학년별 실력 편차를 고려해 중·고등부 공모를 각각 시행하고, 상금 규모도 지난해보다 확대했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중등부, 고등부 각각 상금 100만원) 등 총 9개 부분에서 시상한다.

또한 제1회 공모전에서 시상식과 함께 진행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인기 웹툰 작가 특강은 지난해 유쾌한 입담을 선보였던 주호민 작가의 바통을 이어받아 올해는 작품 ‘이태원클라쓰’의 광진 작가가 차세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 관계자는 '웹툰은 콘텐츠를 이용한 OSMU(원 소스 멀티 유즈)의 대표적인 원 소스로서 앞으로 더 큰 영향력을 가질 문화 콘텐츠이다.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작가들의 한계 없는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시티건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설립한 비영리문화재단으로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시키고,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을 문화예술로 선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문화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시티문화재단 #청소년웹툰공모전 #시상식 #비영리문화재단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