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 ‘SNS 채널 리브랜딩’ 고객 소통 강화

2020-06-13

광화문 2번출구 ‘2xIT’ 로고 (사진출처: KT)

 

 

KT가 SNS 채널을 재정비해 신규 채널 개설 및 기존 채널에 대한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유튜브, 네이버 TV,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으로 구성된 KT 홍보실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리브랜딩 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키 메시지를 강화해 나가며, 2번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135년간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어온 IT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고 밝혔다.

 

KT SNS 채널의 화자가 될 ‘라떼, 치노, 이다’ 가상 캐릭터 (사진출처 :KT)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냄과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부터,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를 지향하는 유익한 기업 채널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고 밝히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케이티 #광화문이번출구 #케이티통합브랜드 #케이티캐릭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