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천시, 점박이물범 친구들 카카오 이모티콘 무료 배포

2020-05-08

점박이물범 친구들 (사진출처: 인천시)

 

 

인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천시 캐릭터인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이 등장하는 ‘매일매일 즐거운 인천 친구들’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무료 배포한 이모티콘은 꼬미, 애이니, 버미, 등대리의 성격이 잘 드러나도록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으며, 다운로드 뒤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등대리, 버미, 애이니, 꼬미는 인천시 대표 캐릭터로, 등대리는 ‘대한민국 최초의 불빛’ 팔미도 등대를 모티브로, 인천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버미, 애이니, 꼬미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동물인 백령도의 점박이물범을 모티브로 시의 자연 친화적인 의미를 담았으며, 브랜딩 및 콘텐츠 전문회사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개발했다.


듬직한 등대리와 귀여운 점박이물범 친구들은 인형, 필기구, 노트, USB, 마그네틱, 양말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도 출시했으며, ‘인천e음’ 앱 내 인천e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인천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배송비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씨로 인천 곳곳을 비추는 등대리와 운동을 잘하는 장난꾸러기 꼬미, 호기심 많은 애이니, 요리를 좋아하는 버미와 함께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이모티콘 #점박이물범친구들 #캐릭터배포 #인천광역시캐릭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