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베네통,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과 콜라보 컬렉션 선보여

2020-03-25

베네통×루크 에드워드 코라보 컬렉션 (사진출처: 베네통)


베네통코리아(대표 조형래)에서 전개하는 베네통이 영국 출신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Luke Edward Hall)’의 일러스트 아트 워크가 결합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 해 ‘코코 카피탄(Coco Capitan)’과의 협업에 이어 연간 캠페인으로 연속성 있게 진행되는 아티스트 커래버레이션을 통해, 2035 영 타겟의 감성을 사로잡고 베네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좀더 다각적으로 보여주고자 함이다.

루크 에드워드 홀(Luke Edward Hall)은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워터컬러, 초크, 오일파스텔 등을 활용해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버버리, 리차드 지노리, 스텁스앤우든, 더러그컴퍼니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하여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16FW 버버리 컬렉션 오픈 이벤트의 호스트를 맡아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아티스트 루크는 6종의 컬래버레이션 아트워크를 선보였으며, 미술재료와 디지털 콜라주를 활용하여 베네통이 추구하는 다양한 컬러와 텍스쳐가 결합된 컬렉션 제품으로 완성시켰다.

컬렉션 제품은 루크의 아트워크가 패치워크 형태로 적용된 티셔츠, 니트 풀오버, 데님 점퍼 등 10 종류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패밀리 브랜드인 베네통키즈도 함께 참여하여, 루크의 아트워크가 적용된 키즈 컬렉션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_ 정윤 객원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베네통 #루크 #에드워드 #아티스트토크 #콜라보레이션 #패션 #컬렉션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