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주시, 관광 활성화 ‘오매광주’ 캐릭터 선호도 조사

2020-03-05

오매광주 캐릭터로 선정된 3편(사진출처: 광주시)

 

 

광주시는 관광 활성화 시책의 하나로 지난달 21일부터 3월1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오매광주 캐릭터 공모 우수작 선호도 조사'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오매광주 캐릭터 공모'는 2월 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출품작은 208편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광주시는 이중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3편의 우수작을 선정했고, 대중 선호도 조사를 통해 당선작 1편을 결정하여 다득표 당선작 1명에게는 3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가작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3편의 우수작에 대한 선호도 조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온라인 조사 참여 방법은 오매광주 캐릭터 공모 우수작 선호도 조사를 선택 후 온라인 설문 참여를 클릭해 3개 캐릭터 시안 가운데 마음에 드는 1편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조사는 같은 기간 시청 1층 입구에서 직접 스티커를 부착해 캐릭터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수작 중 선정된 1편의 당선작은 지난 4일 발표됐으며, 광주시는 최종 선정된 '오매광주 캐릭터'를 주먹밥, 상추 튀김 등 광주7미와 주요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찾아가는 '광주 마케팅 청년트럭' 등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와 기념품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글_ 유채은 객원기자(yce@x4design.co.kr)
 

facebook twitter

#광주시관광활성화 #오매광주 #캐릭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