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다시 만나는 ‘앙코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20-01-31

앙코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 디자인하우스)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트디렉터 선정전 ‘앙코르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오는 3월 6일까지 개최된다. 

 

디자인하우스의 사옥이전과 디자인 전문 갤러리 모이소(MOISO) 개관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는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을 주제로 약 10만여 명의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제18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대표 콘텐츠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아트디렉터가 선정한 디자인 전문 브랜드와 영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OO서울’ 주제전 참여 팀들의 콘텐츠를 재구성한 형태로 이루어진다. 

 

디자인 전문 갤러리 모이소(사진제공: 디자인하우스)

 

 

전시기간 중 매주 수요일에는 이번 앙코르 전시에 참가하는 작가 및 브랜드와 함께하는 토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 속 보편적 가치를 현대의 디자인 언어로 번역하는 스튜디오 신유(STUDIO SHINYOO),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재해석한 아트퍼니처 원서(ONESEO), 아트 토이와 만화를 가구와 오브제로 재해석한 스튜디오 학(STUDIO HAK), 프래그(PRAG)의 워킹 페이퍼 디자이너 이건희, 지도 제작 프로젝트 그룹 아마추어 서울(AMATEUR SEOUL), 일러스트레이터 오이웍스(52WORKS), 오브제 색연필 알록(ALOC)의 디자이너 김동휘, 로(LO) 스튜디오, 전통을 재해석한 ‘뚜까따(TUKATA)’, ‘본즈(VONZ)’ 등의 작가 및 브랜드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주최사이자 이번 전시를 주최한 디자인하우스 관계자는 “국내 디자인 콘텐츠를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서 자리매김해온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보답하고자 앙코르 전시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디자인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하고, 이를 소비할 수 있는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디자인하우스가 신사옥 1층에 개관한 디자인 전문 갤러리 모이소의 첫 전시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디자인페스티벌아트디렉터선정전 #앙코르서울디자인페스티벌 #모이소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