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페트병 재활용한 리사이클 섬유로 만든 가방 선보여

2019-12-09

에코 패션 아이템 ‘아이워즈플라스틱 백’ 출시하다. (사진제공: 투포투마켓)

 

 

밀레니얼 세대의 친환경 라이프를 돕는 온라인 편집숍 ‘투포투마켓’에서 에코 플리스 소재의 ‘아이워즈플라스틱 백’을 선보인다. 

 

‘아이워즈플라스틱 백’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사 50% 이상 함유한 소재를 사용해서 만든다. 전 세계적인 에코 패션 트렌드에 맞춰 페트병을 수집해 세척의 과정을 거친 뒤 녹여서 원사로 뽑고, 이를 통해 패션 제품을 만드는 추세를 반영한다. 이로 인해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며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플라스틱 프리’ 라이프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워즈플라스틱 백은 플리스 소재와 플라스틱 재생 소재를 적용한 버킷 백으로 리버서블 사양을 적용해 두 가지 어깨끈을 제공한다. 또한, ‘미니멀 라이프’와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투포투마켓의 주명진 대표는 “독일, 네덜란드 등은 이미 친환경적인 소비가 일상 속에 자리 잡았다. 아이워즈플라스틱 백은 플리스 소재와 버킷 백에 플라스틱 재생 소재를 적용하고 이름을 쉽고 흥미롭게 지었으며, 소비자들이 친환경적인 소비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첫 단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워스플라스틱 백 수익금의 일부는 월드비전에 기부, 환경오염 문제로 고통받는 필리핀 등 지역의 어린이를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에디터_ 한혜정(hjhan@jungle.co.kr)

 

facebook twitter

#투포투마켓 #아이워즈플라스틱백 #토트백 #미니멀라이프 

한혜정 객원기자
경계를 허무는 생활속 ART를 지향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