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이전 전체메뉴

컬쳐 | 뉴스

문화역서울 284, 문화예술의 경계 넘나드는 ‘플랫폼 284’ 개최

2019-10-01

약속큐브  평화이야기-약속큐브 문화예술아카데미(사진제공: kcdf)

 

 

올해로 2회를 맞이한 ‘플랫폼 284’가 문화역서울 284에서 개최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플랫폼 284’는 예술 장르에 제한 없이 창의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예술가와 기획자를 선정하는 기획 공모 프로그램으로, 자유롭게 창작물을 펼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ON 세대, 놀공, 이미지패러다임, 서울레코드페어 등 다양한 예술가와 기획자를 소개한다. 

 

서울레코드페어 ⓒ김익현(사진제공: kcdf)

 

 

행사는 전시, 공연, 퍼포먼스, 축제 등으로 이루어진다. 전시는 패션을 통해 시대간 소통 접점을 찾아가는 ON세대 기획의 ‘Retreospect’, 미래 주거 모습을 상상해보는 로컬디자인무브먼트 기획의 ‘서울 공실을 대상으로 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코리빙 모델제안’, 어린이와 예술가가 함께 평화를 이야기하는 약속큐브 문화예술 아카데미기획의 ‘약속큐브 : 평화이야기’로 구성된다. 

 

공연 및 퍼포먼스에서는 ‘무적자(無籍者)’를 주제로 전시 겸 퍼포먼스를 펼치는 영싸우나클럽의 <고스트 버블 댄스>, 한국 미술계의 조각작품을 기반으로 미래 조각작품을 예상해보는 poor house기획의 <Hardcore Futuregraphy>, 문학작품을 바탕으로‘코끼리’라는 비유적 소재를 이야기하는 스테이지홀스 기획의 <코끼리는 생각하지마>, 근현대 서울에 관한 기록과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이미지패러다임기획의 <환상서울>, 분단국가였던 독일과 한반도의 역사를 통해 평화를 게임으로 체험해보는 놀공 기획의 ‘Peace Plan 3030’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대표 음악 축제 ‘서울레코드페어’가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인 10월 5일부터 11월 3일까지는 문화역서울 284 전관에서 ‘2019 타이포잔치’가 열려 ‘플랫폼 284’와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봉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은“문화역서울 284는 생활문화예술 플랫폼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예술을 경험하고 바쁜 일상 속에 많은 영감과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밝혔다. 

 

‘플랫폼 284’는 문화역서울 284 본관 및 RTO에서 1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성역 시절 수화물보관소와 해방이후 미군장병안내소로 사용됐던 RTO(Railroad Transportation Office)를 적극 활용하고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플랫폼 284’는 무료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며, 연계 프로그램은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역서울 284의 누리집(www.seoul284.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플랫폼 #문화역서울 #생활문화예술플랫폼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

    이전

    facebook kakao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