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정글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이전 전체메뉴

컬쳐 | 리뷰

굿 슬립을 위한 이케아의 제안 ‘깨워요, 멋진 날!’

2019-08-22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잠을 자면서 지쳐있던 우리의 몸은 회복을 하고 새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된다. 잠을 자는 것뿐 아니라 우리는 하루의 1/3에 해당하는 시간을 침실에서 보내며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한다. 그래서 침실은 더 중요하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러한 침실 공간에 포커스를 두고 ‘일 ·삶 ·잠의 균형(work-life-sleep balance)’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발표했다. 

 


이케아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발표했다. 

 

 

‘깨워요, 멋진 날!’의 ‘날’에는 ‘day’와 ‘me’라는 두 가지의 뜻이 담겨있다. 하루의 1/3을 침실에서 보내지만 반 이상이 침실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고, 침실의 기능적 혹은 수납적인 측면을 기대하며, 잠의 중요성을 알지만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는 한국인들의 특징을 반영해, 베드룸 솔루션을 제안하고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잠과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케아는 굿 슬립(good sleep)을 위해 편안함, 온도, 빛, 향, 소리 등 다섯 가지 홈퍼니싱 요소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수면 자세를 위한 인체공학적 베개 

 

 

똑바로 누워서 자거나 옆으로 혹은 엎드려 자는 각각의 수면 패턴에 맞는 매트리스와 베개, 수면 도중 춥거나 더워서 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패턴에 따른 적정한 온도 유지를 위한 침구, 침실을 원하는 밝기로 만들어주는 라이트,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향, 소음 차단에 도움이 되는 패널 등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들이다. 

 

슬라툼 쿠션형 침대와 수납 침대 프레임 플랏사

 


니케뷔 행거와 서랍장 

 


메탈을 30% 줄인 바이탈 벙크 & 로프트 베드

 

 

이와 함께 구매 후 이동이 간편한 슬라툼SLATTUM) 쿠션형 침대, 침대와 수납공간을 결합한 수납침대 프레임 플랏사(PLATSA), 물건을 눈에 띄게 혹은 눈에 띄지 않게 보관하기 좋은 견고한 니케뷔(NIKKEBY) 행거와 서랍장, 공간을 절약시켜주며 환경을 위해 메탈 사용을 30% 줄인 튼튼한 바이탈 벙크 & 로프트 베드(VITAL bunk & loft beds), 이케아의 사운드 레인지(sound range)의 첫 번째 시리즈인 에너비(ENEBY)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신제품들이 눈에 띈다. 

 

‘현대판 공주 침실’

 


‘오롯이 날 깨우는 시간, 나만의 나나랜드’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케아는 8월 22일부터 강남역에 팝업 전시 공간을 운영, 수면과 관련된 다섯 가지 홈퍼니싱 요소를 테마로 ‘현대판 공주 침실’, ‘오롯이 날 깨우는 시간, 나만의 나나랜드’, ‘나만의 리틀 포레스트’, ‘구름 속의 시원한 잠’, ‘거실에 숨겨진 침실’ 등 다섯 가지의 룸셋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다양한 침실 솔루션과 메시지를 전한다. 

 

‘나만의 리틀 포레스트’

 


‘거실에 숨겨진 침실’

 

 

이케아 강남역 팝업 전시 공간에서는 다섯 가지 수면 패턴에 따른 다양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슬립 스페셜리스트로 이루어진 슬립 플래너를 통해 수면 패턴과 니즈에 따른 수면 환경을 가이드하고, 수면 패턴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각자의 침실 환경과 취침 습관을 바탕으로 한 더욱 질 좋은 수면을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구름 속의 시원한 잠’. 120도 회전 카메라로 직접 사진을 찍고 인화도 할 수 있다. 

 

 

팝업 전시 공간에서는 전시 공간 중앙에 위치한 ‘구름 속의 시원한 잠’ 룸셋에 설치된 120도 회전 카메라로 현장에서 직접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 팝업 전시 공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마련된다. 

 

2층에 마련된 피카(FIKA) 공간은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이커머스 및 오는 12월 오픈하는 이케아 기흥점 관련 소식을 전하며, 침실과 욕실을 집중 조명하는 70번째 IKEA 카탈로그 등을 제공한다. 

 


이케이의 파블레르 비에른(FABLER BJORN) 곰인형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케아는 팝업 전시 공간 운영 기간 중 다섯 가지 홈 퍼니싱 요소 및 관련 제품을 소개하는 워크숍과 크리에이터 닥터프렌즈(DR. FRIENDS)의 수면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닥터프렌즈는 이케아와의 협업을 통해 잠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늘 어떤 잠에서 깨어났는지 생각해본 적이 없는 모든 이들에게 잠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깨워줄 ‘깨워요, 멋진 날!’은 팝업 전시 공간에서 9월 8일까지 경험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깨워요멋진날 #굿잠 #굿슬립 #이케아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

    이전

    facebook kakao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