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주요, 7인 작가들의 ‘오브제’전 개최

2019-01-22

광주요의 ‘오브제’전, 이진수 작가의 작품(사진제공: 광주요)

 

 

광주요 이천센터점에서 7인의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기획전 ‘오브제’가 2월 28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수공예의 가치를 전하며 ‘일상의 예술화’를 제안하는 광주요가 더 넓은 판로가 필요한 도예 작가들과 우리 도자 문화의 융성을 바라며 기획한 2019년의 첫 번째 행사로, 광주요의 미감으로 선정한 김수민, 이정원, 이진수, 임경아, 장훈성, 전하람, 조원석 등 7명의 도예 작가가 참여, ‘오브제’로써의 예술적 가치는 물론, 일상에서도 사용 가능한 실용성까지 갖춘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요는 2017년 ‘세계 도자문화 교류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의 도예 트렌드를 직접 만들고 한국 전통 자기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2018년 ‘생활미감전’을 통해 잠재력 있는 청년 도예 작가 9인을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리빙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광주요는 새로운 도예 작가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하는 등 한국 아티스트들의 창작 지원 및 협업을 통해 우리 도자문화의 세계화의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작 중 일부는 광주요 서울 한남점과 가회점, 부산점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광주요 #도예 #도자 #오브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