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해외진출 디자이너들의 정보․인맥 모두 여기에

2009-01-20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인 디자이너 및  유학생을 위한 교류의 장, ‘해외한인디자이너네트워크(cafe.naver.com/koreandesigners)’를 마련했다.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인 디자이너와 유학생들은 인터넷카페 형식으로 꾸며진 이 네트워크를 통해 본인들의 생생한 해외진출 체험기, 현지 업무 및 포트폴리오 소개, 해외디자인트렌드 등 해외 디자인계 정보 및 디자인관련 정보들을 교류하게 될 전망이다.

※ 참여대상 : 해외 한인 중 디자인분야 종사자(유학생, 주재원 등 포함)

개설된 카페에는 현재 영국, 미국, 스웨덴, 홍콩 등 해외 유수 기업의 디자인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직 디자이너들과 디자인 명문 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이 활동하고 있다. 

홍콩 필립스 제품디자이너, 스웨덴 Sony Ericsson 본사 미래전략과 ID 디자이너 등 현직 디자이너들과 영국 RCA(Royal College of Art), 하버드 건축대학원 등에서 유학 중인 예비 디자이너들이 모여 해외한인디자이너와 유학생들 간의 상호 교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향후 해외한인디자이너네트워크 내 양질의 콘텐츠가  정착된 후, 이 네트워크를 국내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외진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한국 디자인의 해외진출사업에도 본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