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이너의 향연, '디자인대학박람회' 개막

2007-11-16

우리나라 디자인의 미래를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축제인 디자인대학박람회가 개막됐습니다.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들이 선보였습니다.

- itstv 산업뉴스 -


(1) 디자이너 향연


(2) 대한민국 창업대전


(3) itstv 주요산업단신


-한-방글라데시 에너지협력 mou체결


-디지털 도어록, 또 한번 튼튼해진다


-수출보험공사, 국내 해운사 동시 지원


-소상공인 뭉치면 강해진다


(4) 취업콕콕


(1) 디자이너 향연


[아나운서]


우리나라 디자인의 미래를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축제인 디자인대학박람회가 개막됐습니다.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들이 선보였습니다. 보도에 전선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공연장 무대를 화려하게 돋보이게 하는 조명.


단순하게 공간을 밝히는 기능에서 이제는 무대 예술에서 없어서는 안될 장르로 꼽힙니다.


문화 산업이 발전하면서 요즘들어 특수 분장과 무대 의상 분야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러한 분야에 진출하려는 대학생들의 취업 열기 또한 대단합니다.



[인터뷰- 이성훈 청강문화산업대학 무대미술과 2년]




:학생들이 졸업한 후에 취직이 제일 큰 걱정거리인데, 저희 학교는 걱정거리를 조금 해소시켜줄 수 있어서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구요.



예비 디자이너들의 축제의 장인 디자인대학박람회.


특히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외적 개념에서 최근들어 산업화되고 있는 디자인의 다양한 세계를 보여줍니다. 


전국 33개 대학과 15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정보 공유의 장이 됐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부스도 마련돼 취업난을 실감케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한해 이같은 행사를 통해 40%가 직접 취업으로 연결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이일규 원장 한국디자인진흥원]


:지난 6년동안 해보니깐 ‘취업정보면에서 상당히 좋았다‘, 그다음에 '입시정보면에서 상당히 좋았다' 그리도 대학은 대학대로 '홍보의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는 소정의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닷새동안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디자인대학박람회는 대학별로 졸업작품을 선보이는 홍보관과 기업관 등 모두 4개의 테마관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됩니다. itstv산업뉴스 전선영입니다.


(2) 대한민국 창업대전


예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한민국 창업대전이 15일 중소기업청 주최로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 창업기업과 창업동아리 등 모두 117개 업체가 참가해 그동안의 연구개발 성과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전시회장은 우수창업기업관과 성장동력관 등 테마별로 마련됐으며, 예비 창업자에 대한 각종 상담행사도 이어졌습니다.


(3) itstv 주요산업단신


- 한-방글라데시 에너지협력 mou체결


방글라데시와의 에너지자원협력을 위해 민관자원사절단이 파견됩니다. 산업자원부는 한국-방글라데시간 에너지분야 협력 mou를 체결하고, 방글라데시의 자원을 전력 인프라 확충과 연계하는 양국간 자원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디기파라 유연탄광개발과 100mw규모의 발전소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방글라데시측의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 디지털 도어록, 또 한번 튼튼해진다


디지털 도어록에 대해 보다 강한 충격에 안전하도록 기계적 강도를 강화하는 내용의 ks규격 개정을 추진합니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최근 절도범등이 도어록을 파손시키고 가정에 침입하는 사례가 잇따르고있어 제품의 규격 기준을 높인 것이라고 밝히고,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 수출보험공사, 국내 해운사 동시 지원


stx조선이 stx팬오션 탱커선 수출건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국수출보험공사는 15일 싱가포르 현지법인에 대한 수출건을 중장기수출보험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며, 수출대상 선박은 12.8k dwt규모의 탱커선으로 수출금액은 총 47백만 us이며, 2009년 하반기에 인도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수출보험공사
www.keic.or.kr]


- 소상공인 뭉치면 강해진다


대형마트와 편의점등의 새로운 업태가 확산되면서, 중소유통과 재래시장의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에 중소기업중앙최가 소상공인의 약점인 ‘규모의 영세성'을 조직화하고, 우수 소상공인 사례를 발굴 분석해 소상공인 공동사업 성공요인 분석 및 사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www.kbiz.or.kr]


(4) 취업콕콕


[아나운서]


합격 가능성이 낮은 공채시험 준비를 위해 어학 공부 등에 매달리기 보다는 기업들이 실시하는 공모전에 지원해 가산점도 받고 다양한 경력도 쌓으려는 대학생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를 잡코리아 변지성팀장에게 들어봅니다.


[인터뷰: 변지성 팀장/잡코리아 홍보팀 변지성]


:최근 기업들이 일반 전형과는 별도로 공모전 입상자에게 가산점을 주거나 입사 특전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여기에 합격 가능성이 낮은 공채시험 준비를 위해 어학 공부 등에 매달리기 보다는 기업들이 실시하는 공모전에 지원해 가산점도 받고 다양한 경력도 쌓으려는 대학생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이 남녀대학생 68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공모전에 참여한 적이 있는 대학생은 51.8%로  과반수가 넘었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이유도 ‘취업'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해외견학의 특전이 주어지는 공모전의 경우, 겨울방학을 이용해 해외에 나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어느 공모전보다 경쟁이 치열한데요.


올 동계 방학 해외 탐방 특전을 주는 공모전으로는 먼저, 잡코리아가 오는 11월 30일까지 '대학생 글로벌 프런티어 2008'에 참가할 대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각 15개 팀에게는 해외탐방 지원금 500만원이 지급되며, 탐방 종료 후 각 팀이 제출한 보고서 중 4개를 선발, 총 400만원의 부상을 지급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을 진행합니다. 총 5천5백여만 원의 상금과 수상자들에게는 3박5일간의 현대자동차 미국공장 견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가 신청은 내년 1월 9일까지입니다.


fnc코오롱과 코오롱패션에서도도 '제2회 코오롱 패션 어워드'를 개최합니다. 마케팅 부문 우승자에게는  입사 특전을, 디자인 부문은 영국 세이트 마틴 패션 스쿨에서 한 학기 연수 기회가 제공됩니다.. 지원방법은 2008년 1월 21일까지입니다.


주요채용공곱니다.


대우정보시스템에서 연구개발직을 모집합니다. 대졸이상의 학력에 경력이 있어야하며,11월22일까지 접수 받습니다.


skc에서 r& d를 모집합니다. 대졸이상의 경력직이며, 접수는 11월 18일까집니다.


현대엘리베이터에서 2007년하반기 사원을 모집합니다. 대졸이상의  신입이며 11월 23일까지 접수 받습니다.


취업정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itstv홈페이지나 잡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산업tv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