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콘텐츠진흥원, 문화콘텐츠 분야 CEO 교육

2004-03-17



- 문화콘텐츠 분야 CEO, 중간관리자를 위한 비즈니스교육과정
- 수료자에 해외실무연수 우선 지원 혜택
- 역삼동 문화콘텐츠센터에서 총 12주간 진행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오는 26일(금)까지 2004년 한국콘텐츠아카데미 CEO와 중간관리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 기획에서 배급까지  문화콘텐츠 개발과 전략적 마케팅을 주도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비즈니스 교육과정을 실시해 왔다.
각 과정은 법률, 재무 및 회계, 경영, 트렌드 등으로 나뉘어 강의가 이루어지며, 본 강의와 사례연구, 세미나, 업체방문 등의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진행된다. 특강의 경우는 기존의 1회성 특강형식의 커리큘럼들과는 차별화되어  현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중심의 콘텐츠 비즈니스에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한국콘텐츠아카데미 국내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지원프로그램의 우선적인 지원대상이 되어 해외유수기관 및 해외콘텐츠 산업현장에 대한 실무연수에 아카데미 수료생을 우선적으로 배려하게 된다.
현재까지 본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전문 인력은 총 217명으로, 이들은 아카데미 국내교육 및 해외연수에서 얻은 실무지식과 수강생간의 사업노하우 공유 등을 기반으로 각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CEO과정은 문화콘텐츠 관련기업의 경영자 및 임원급을, 중간관리자 과정은 관련기업의 기획, 관리, 마케팅 담당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각각 30명 내외다.
문화콘텐츠센터(역삼동) 교육장에서 CEO과정은 오는 4월 19일부터 7월 7일까지, 중간관리자과정은 4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각각 1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26일(금)까지로 최종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4월초에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or.kr) 참조.


- 문의: 인력양성팀 김희경 (02)2166-2038, violet@kocca.or.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